2021년 1분기 테슬라 실적은?
매출은 10.39B로 기대치 10.42B에 살짝 미달.
주당순이익은 0.93으로 기대치 0.7428에 비해 잘 나왔습니다.
2021년 4월 초에 발표한 차량 인도대수는 약 18만대로 최고치를 달성 했으며, 반도체 부족과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기록적인 인도량을 보였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2021년 안에 연평균 차량 인도 대수를 50% 증가 시키겠다고 했습니다.
장후 테슬라는 하락?
실적 발표 후 after 에서는 약 2~3% 테슬라는 하락 합니다.
2021년 1분기 (1Q) 어닝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부족한 차량 판매 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EPS)는 0.93으로 예측치 0.78을 상회 했지만 0.23을 크레딧하고 코인으로 벌어들였기 때문입니다.
1. 크레딧(탄소배출권) 판매 518m usd (예측 328m)
- 0.15 eps
2. 비트코인 판매 300m usd (101m 이익)
- 0.08 eps
3. 그로스 마진 22% (예측 23.4%)
4. 평균판매단가 45.9k usd
- 분기 실적 49.3k usd
- 작년 4분기 보다 21년 1분기가 더 낮습니다.
마진율이 좋은 모델 S와 모델 X 판매가 없었기 때문에 그로스 마진이나 판매단가가 낮았던 걸로 판단 됩니다.
더군다나, 중국정부의 제제가 있을 수 있어 불안감을 더해 가고 있습니다.
테슬라 악재만 있나?
부족한 마진과 판매단가를 기록 했지만, 아직 테슬라는 숨겨진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기가베를린으로 인한 유럽 관세 10% 절감
2. 기가텍사스로 인한 사이버트럭과 모델 S/X
3. 4680 배터리 단가 조정
위 것들이 실현되면 그로스마진(gross margin)의 상승 여력을 가지게 될 걸로 생각됩니다.
컨퍼런스콜 관련 머스크는 AI와 로보틱스에서 앞서 나가겠다고 했으며, 2021년 07월 AI DAY 있으며, 뭔가 새로운 걸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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